본문 바로가기
이슈성 정보

방탄소년단 진, 내달 입대…최전방 가나

by 생생info 2022. 11. 24.
반응형

방탄소년단 진(출처:한경닷컴)

방탄소년단 멤버 '진' 현역 입대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30·김석진)이 육군으로 현역 입대합니다.

 

24일 업계 등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멤버 진은 오는 1213일 경기 연천에 위치한 모 사단으로 입소합니다. 진은 해당 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훈련을 받은 후 자대로 배치받을 예정입니다.

 

추운 곳으로

앞서 진은 이달 13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문답을 주고 받는 가운데 "다음 달 생일인데 신나요?"라는 한 팬의 질문에 "아뇨. 최전방 떴어요"라고 답했습니다.

훈련소 위치와 자대 배치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진의 자대배치는 5사단 13부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특수병과로 봐지게 된다면 다른 부대로 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5사단 열쇠부대는 연천의 위치한 부대로 대한민국에서 추운 곳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평소에도 추위를 싫어한다고 말하던 진이 하필이면 겨울 이곳으로 배치되었다는 사실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한편 군 복무가 특이사항 없이 진행이 된다면 진의 전역은 2024612일입니다. 방탄소년단 데뷔일은 2013613일입니다 때문에 진이 전역을 하고 나머지는 방탄소년단데뷔 11주년을 팬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우연의 눈물을 흘리는 팬들도 많은데요.

 

출처:커머스 갤러

그 중 다행인 것은 진의 생일 이후 입대라는 사실입니다

진은 1992124일 태어났습니다.

앞서 진은 한 팬이 오빠 다음 달 생일인데 신나요라고 남긴 질문에 아니요 최전방 떴어요라는 말을 남긴 바 있습니다.

이후 해당 글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진의 입대 일자가 결정됐고 최전방 신병 훈련소에 배정받은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평소 추위를 싫어하는 진의 성향을 아는 팬들 사이에서는 "겨울이고 추운 곳일 텐데 걱정된다" 등의 반응이 많았습니다이에 팬들은 혹시나 생일 전에 있다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그나마 입대 전에 생일을 맞고 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팬들은 '석진이가 군대를 가서 이번 겨울은 별로 안 춥나', '연천은 벌써 서울보다 3도가 낮네'

2024612일 타임머신 타고 이동하고 싶다 건강하고 씩씩하게 아프지 말기를 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국방의 의무는 당연'

 

정작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세상의 시끌벅적한 논의와 별개로 국방은 당연한 의무라며 군 입대를 시사해왔습니다. 진이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밝힌 것처럼 애초 2020년부터 입대를 준비했는데 코로나19와 콘서트 등으로 미뤄졌을 뿐이었습니다.

 

특히 진은 방탄소년단의 지난 9년을 정리하는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를 지난 6월에 발매한 뒤 바로 입대하기로 최종 결정했었으나,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홍보라는 변수가 또 발생하면서 어쩔 수 없이 또 미뤄왔습니다.

 

이처럼 여러 이해 관계가 얽히면서 소속사 하이브(HYBE)는 해당 사실을 공개하지 못했고 그 과정에서 진을 비롯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하이브만 각종 설에 시달리면서 곤욕을 치러야 했습니다. 결국 지난달 15일 부산에서 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를 끝내자마자 하이브와 진은 입대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향후 방탄소년단 활동

진은 지난달 28일 첫 공식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매했고 같은 날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리버 플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릿팝 '콜드플레이' 콘서트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 뒤 이달 4일 병무청에 입영 연기 취소원을 제출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입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진 입대 후 개별 활동을 병행하면서 순차적으로 입대합니다. 하이브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2025년 완전체 활동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다만 국방부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입대 후에도 국익이나 공익 목적의 무대가 있을 경우, 본인들이 참여를 희망하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힌 만큼 그 전에 이벤트성으로 완전체 무대를 선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2025년 완전체 활동을 희망하며, 진이 건강하게 군 생활 잘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