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티빙 아일랜드 총정리

by 생생info 2022. 12. 30.
반응형

 

반응형

아일랜드

아일랜드 Island 2022-2023

퇴마. 다크 판타지. 액션. 스릴러

티빙오리지널시리즈. 6부작( 파트1과 파트2로 공개될 예정)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는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매주 요일 낮 12시 2화씩 티빙 공개입니다.

드라마 집필과 연출은 각각 오보현 작가, 배종 감독

배종 감독  '웰컴 투 동막골'(2005),영화 '조작된 도시' (2017)등을 연출

원작&세계관

 원작: 만화 아일랜드(1987), 윤인완, 양경일

 

 태초 세상은 신과 귀가 뒤섞여 혼란이 극에 달했다. 정염귀라 불리는 괴물들을 봉인하기 위해 신들이 화산을 터뜨렸고 이후 남은 섬이 제주라는 설정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잠들어 있던 귀들이 요동을 쳤고, 이들을 막기 위해 각계의 종교가 이를 대비하고자 했는데 그들 중에는 정염귀의 피를 강제로 주입받아 반인반요가 된 살생 병기를 만드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귀를 봉인하기 위해서는 구원자를 깨워야만 했는데, 여기에 현생과 전생을 잇는 운명이란 굴레에 얽혀 있었으니...

 

시놉시스

 

태초부터 이 세상에 기생하던 악,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서 나타날지 모를 악

신들이 오래 전 화산을 폭발시켜 막았던 귀의 존재들이 다시 꿈틀거리기 시작합니다.

이에 인간이 아니기에 정염귀와 싸울 수 있는 특별한 존재들이 등장합니다.

인간은 악에 절대 대적할 수 없는 존재였기에 여러 종교들이 그들에 맞설 준비를 해왔는데, 태장종의 수장인 종령은 정염귀의 피를 인간에게 주입한 반인반요를 만들었고 그렇게 인간도 요괴도 아닌 이들을 만들어 살생병기로 길러냅니다.

그들을 불러내는 운명을 지닌 구원자인 원미호가 우연히 제주에 들어오면서 본격적으로 드라마가 전개됩니다. 

구원자의 냄새를 맡은 정염귀들이 그녀를 쫓기 시작하고 반에 의해 목숨을 건지게 되는 미호, 그리고 반에게서 요괴의 냄새를 맡은 구마사제 요한.

요한은 정염귀든 반이든 구원자인 미호를 위험으로부터 지키려 하고 반 또한 자신의 방법으로 졍염귀로부터 미호를 계속해서 구해내려 합니다.

사실 끊어낼 수 없는 운명, 반과 미호는 전생에 인연으로 얽혀 있었고 운명을 피해 도망쳐 처참한 결과를 가져왔던 전생을 기억하고 있는 주인공 반은 이번에야말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귀에 맞서려는 인간들. 과연 악에 맞서 그것들을 모두 봉인시킬 수 있을까요?

반과 궁탄이 바로 그런 반인반요입니다.

등장인물

반 Cast. 김남길

인간이면서 괴물인 자

<오랜 시간 널 기다렸어> 정염귀의 피를 주입받아 반인반수가 된 인간

금강저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정염귀와 싸울 수 있는 남자, 원미호와 전생의 운명으로 이어져 있다.

원미호 Cast. 이다희

운명의 중심에 선 자

<그것들이 왜 날 쫓아오는 거예요?> 특별한 운명을 가진 여자

큰 잘못을 저질러 자숙을 위해 강제로 제주도에 들어와 끊을 수 없는 운명의 굴레에 다시 갇히게 된다.

요한 Cast. 차은우

신의 권능을 행하는 자

<지킬 겁니다 그게 제 선택입니다> 구마 사제로 악령들을 처단하는 천재적이고 매우 강력한 영능력자

궁탄 Cast. 성준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자

<역시 인간은 믿으면 안 되는 거였어> 반과 함께 반인반요로 길러진 미스터리한 인물

주연배우 인터뷰

극중 반인반요 존재 '반'을 맡은 김남길은 판타지적인 세계관을 지닌 큰 스케일의 서사, 특수시각효과(VFX) 및 디지털 캐릭터 도움을 받은 액션 장면을 볼거리로 택했습니다.
김남길은 이어 "반은 인간과 요괴의 피가 함께 흐르고 있다. 반은 자아를 잃지 않기 위해 정염귀로부터 제주를 지키며 수천 년의 세월을 견뎌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주무기인 금강저에 대해서는 "정염귀의 처단을 위한 무기로, 인간을 지키기도 해치기도 하는 양면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재벌 3세이자 기간제 교사 '원미호'로 분한 이다희는 "극 중 반, 원미호, 궁탄의 얽히고 설킨 운명과 캐릭터와의 관계성을 주목해달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원미호가 자숙의 장소로 제주도를 택한 이유를 생각하며 보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당부했습니다.

바티칸 최연소 구마사제 '요한'역 차은우는 "요한은 평소 밝고 천진난만하다가도 악에 맞서야 하는 상황에서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는 반전 캐릭터"라고 언급하며 "액션 연기를 통해 지금까지 보여드린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 각오를 다졌습니다.
세상으로부터 버림 받은 '궁탄'으로 변신한 성준은 "궁탄은 순수악에 가까운 인물로, 극단적인 순수함이 매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악을 물리치는 상황은 생존을 위한 것이기에, 액션에 강한 임팩트를 주고 싶어 예쁜 액션이 아닌 힘있는 액션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원작과의 차이점 예상

1. 고두심이 맡은 금백주는 원작에 없는 오리지널 캐릭터로 기사에서는 신적 존재이며 태고부터 신령한 존재라고 합니다.

2. 박근형이 맡은 종령은 원작에서는 지장종의 수장이였으나 태장종의 수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태장종은 요괴인 정염귀를 막기 위한 비밀단체라고 하니 단순하게 이름만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궁탄이 반과 함께 어린시절부터 살생병기로 길러진걸로 나온다. 궁탄이 반을 형제라고 칭하는데 혈연은 아닌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